티스토리 뷰

얼마전 옥션을 이용하여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였다. 이는 그 이후 벌어진 일에 대한 아쉬움에 대한 기록이다.


2015-10-26 판매 물품을 올림

2015-10-27 첫 응찰자 

2015-11-02 낙찰

2015-11-03 낙찰자 결제 완료

2015-11-04 운송장 번호 입력

2015-11-04 경 배송사로 물품을 넘김. 마감후 물품을 넘기기도 하였거니와, 배송은 제품의 포장이 그리 튼튼하지 않아 물량이 조금이라도 적을 다음 날 발송하겠다고 함.

2015-11-05 발송

2015-11-06 배송

2015-11-07 낙찰자로 부터 "상품도 만족하고, 배송도 만족한다"는 옥션상 입력 메시지를 받음.

2015-11-xx 판매예치금으로 입금완료되어 있음을 확인함.

2015-11-12 옥션으로 부터 뜬금없이 "판매자님 상품을 발송하여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의 메일을 받음.


아래 구매자의 입금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구매자의 주문/배송정보를 확인하신 후 상품을 발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자가 결제완료를 한 후 4일(토/공휴일제외)이내에 상품이 발송되지 않으면 판매신용점수가 1점 차감되며 6일째는 거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신속한 배송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11-12 옥션으로 전화를 걸어 물어봄. 상담원이 판매 문의용 전화번호는 따로 있다고 전화를 다른 번호로 하라고 함. ( 그러면 사이트 하단의 전화번호에 판매용 전화번호도 나와 있거나, ARS 메시지에서라도 안내가 있었어야지 )

2015-11-12 옥션 판매자 C/S로 전화를 함. 상기 내용을 이야기 하니, "메일이 잘 못 발송되었습니다." 라고 답을 함. 그러면 오류가 있었다면 내가 받은 예치금등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을 듯하여, 우려의 이야기를 하니, "잘 못 발송된 메일이니 지우시면 됩니다."라고 안내를 함. 재차 잘 못 발송된 메일이고, 이것이 다량으로 발송되었다면 최소한 메일이 잘 못 발송되었다는 오류 정정의 메일이라도 보내주셔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물어 보니, "개선 요청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라고 답을 함. 이 이야기는 "개선 요청"이라는 이야기로 사용자 불만은 접수를 하겠으나, 이에 따른 응대는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인 것이 아닌가? 다시 개선 요청을 도와주기는 하시겠지만, 이에 따라 옥션에서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하는 메일 등을 받을 가능성은 높지 않냐는 이야기에, 모호한 답을 함.


메뉴얼에 따라 답을 할 수 밖에 없고, 책임 권한도 없는 콜센터 직원에게는 안쓰럽다는 생각임. 그러나 옥션은 그러하면 안되지, 오류발송된 것을 보고 나는 순간 깜작 놀라, 이것 저것 확인하고 콜센터에 전화하여 확인하는 시간에 대한 보상으로라도, 오류 발송되었다는 메일 하나 정도는 넣어 주어야지.


PS) 혹시나 2015-11-03에 발송한 메일이 늦게 도착한 것이 아닌가 하여 header를 보니 "Date: Thu, 12 Nov 2015 01:08:53 +0900" 로 되어 있음. 그러면 메일의 지연 배송도 아니지.

B004951169(109861278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