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와 금주에, 서로 다른 기관에서 등록 대행을 시켜둔 co.kr  도메인 두 개를 연장하였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하여 보니 두 기관에서 연장 비용이 두 배의 차이가 났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차렸다. 물론 업체별로 비용과 마진율이 다를 것이니 그런 차이가 있을 것이고,  기관 이전을 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생각하면 큰 이득이 없기에 그냥 둘 생각이지만, 기관별 등록비를 비교한 자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인터넷을 찾아보니 놀랍게도 KRNIC에서 이를 목록화하여 보여주고 있었다.

이는 KRNIC의 "인터넷주소자원 > 도메인이름 > 도메인이름 등록 등록대행자란?" 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URL은 https://krnic.or.kr/jsp/business/management/domain/regAgencyInfo.jsp 이다.  이곳에서 "등록대행자 현황"과 "등록대행자 수수료 및 서비스 비교하기"를 눌러보면, 업체별 서비스와 수수료의 비교표를 볼 수 있다.

물론 저렴한 곳이 가장 좋은 곳은 아니며, 기관을 이전하여도 다음 연장 일자가 돌아올 때 여전히 저렴한 가격일 것이라고는 보장할 수 없으니, 가격만 놓고 비교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유용한 자료이기에 다음에 참조하고자 흔적을 남겨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