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은 간단히 정리하고 다시 정리하면서 적어 내려갈 예정이다.

 

2014-11-02 16:29
발신지 : 8229508510 ( 즉 02-950-8510 이라는 이야기 )
내용 : [해외승인] USD 1.87 **카드(****)윤*천님 11/02 16:29 GOOGLE *Daum corp GOOGLE.

이라는 문자를 받았다. 다음맵이나, 맵피 with 다음에서 나도 모르게 결제가 되었나 생각하였다.

 

집에 와서 8229508510 를 검색하여 보니 BC카드 > 이의신청 > 해외이용주의사항이 나온다.

 

걱정이 되어 우선 http://wallet.google.com에 접속하여 구글에서 결제된 내역이 있는지 찾아보았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결제된 내역이 없다.

 

USD 1.87 GOOGLE Daum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여 보니 같은 사례는 찾기 힘들다고 생각하고,

 

**카드사에 접속하여 결제 내역을 찾아 보니, 아래와 같이 결제는 하였으되 매입/결제는 안된 상황이다.

 

 

해외승인상세내역 목록
일자 이용카드
승인번호
이용가맹점명 매출구분 이용금액(원) 결제금액(원) 현지통화금액 취소금액(원) 매입일자 결제예정일
11.02
00:00:00
VISA 카드


600000

GOOGLE *Daum corp 일시불 1,991 0 0 0   미접수 

무언가 이상이 있다고 판단하고, 위의 BC card사에 전화 ( 950-8510 )를 하니, 원인은 조사를 하여 봐야 하겠지만, 일단 해당 카드의 해외이용을 막고, 이의제기와 청구 보류를 하라고 한다.

 

이의제기 방법은 해당 카드사에 직접 방문하여 이의 제기를 하는 방법과 BC card사를 통하여 이의 제기를 하는 방법이 있으며, BC Card사를 통하여 할 경우에는, BC Card사 홈페이지 > 첫 화면의 전산 민원접수 > 해외 민원신청 > 해당 내용을 설명 > 이의제기를 하라고 한다. 이때 반드시 청구보류를 함께 요청하고, 익일 ( 은행영업일 ) 유선상으로 해당 내용을 확인하라고 한다. 담당자는 조** 은정 (02-3495-1153)

 

그리고 해외이용보류부서로 전화를 돌려주니 일단 해외이용 보류를 신청하라고 하면서, 혹시 전화가 안 돌아갈 경우를 대비하여 유선전화번호 (02-330-5730)를 알려주고, 모니터를 계속 보고 있지만, 이후에 해외에서 결제가 되고 있는 것은 없으므로, 일단 해외이용 보류를 서두르라고 가르쳐 준다.

 

해당부서로 전화를하여 해외 이용 보류를 신청하였으며, 이 곳에서 카드의 사용에 있어서, 해외사용은 막혔지만 국내 이용은 풀려 있는 상황이므로 카드를 바꾸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여 준다. 그러나 국내는 몇 가지 자동이체가 걸려 있으므로 바로 바꾸기는 어려워, 일단, 살려두고 자동이체를 옮긴 후 해지할 계획이다.

 

지금부터 할일 이다.

  • 혹시 모르므로 구글의 해당 계정의 Password를 변경한다.
  • 통신사 등 현재 카드의 자동이체가 연결되어 있는 것을 파악하고 다른 카드로 옮긴다.
  • 해당 카드는 국내 이용도 정지한다. (KT , SKT )
  • 신규 카드를 발급받는다.
  • BC card사에 이의제기와 청구 보류를 한다.
후일담.

원인을 찾았다. 어머니의 구글 계정에 내 신용카드를 연결하여 드렸는데, 어머니께서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을 구입하신 것을 몰랐다. 굳이 막아놓은 해외구매를 풀어둘 생각은 없고, 다음 해외 출장 즈음 풀을 생각이다.

댓글